티스토리 뷰
목차
해병대에 입대한 아들이나 친구를 면회 가시는 분들
또는 여행으로 백령도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백령도 배편 예매 방법과 시간표, 요금 정보를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확인하시고 사랑하는 분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오세요.
예약하기
예매하기
백령도로 가려면 인천여객터미널에서 '고려고속훼리' 선사의 코리아프린세스 또는 코리아프라이드호를 타야 합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고려고속훼리의 예매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별도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없이도 승선권을 예매할 수 있으나 매수에 제한이 있다고 합니다.
운항 경로
인천여객터미널에서 백령도를 갈 때 소청도와 대청도를 경유합니다.
반대로 백령도에서 인천으로 향할 때에도 대청도와 소청도를 들려서 옵니다.
대청도에는 1000여 명, 소청도에는 200여 명의 주민이 살고 계시는 작은 섬입니다.
시간표 및 소요시간
아래 표는 인천여객터미널 공식 웹사이트에 나와있는 배편 현황입니다.
인천에서 백령도로 가는 배편은 [아침 8:30, 오후 12:30] 이렇게 2회 출발하며
백령도에서 인천으로 오는 배편은 [아침 07:00, 오후 13:30] 2회 운행합니다.
소요시간은 약 4시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날씨가 흐리면 안전상의 이유로 배편 운행이 수시로 연기되니 이 점 참고하세요.
예매 후 출항이 연기되면 선사로부터 안내 문자가 옵니다.
요금
백령도와 인천을 오가는 배는 '코리아프라이드호'와 '코리아프린세스호'가 있습니다.
'코리아프린세스호'는 2004년에 진수된 연식이 있는 배로 좌석의 등급이 나뉘어 있지 않고 일반석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리아프라이드호'는 2022년 진수된 비교적 최신 선박이며 '일반석 - 프리미엄석 - 비즈니스석 - 1등석(퍼스트석)' 4단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요금은 일반석 71,700원에서부터 1등석 120,800원까지 단계가 올라갈수록 비싸집니다.
일반석 기준으로 인천시민은 80% 할인해 준다 합니다.
그 외에도 도서민 할인, 면회객 할인 등이 있으니 자세한 정보는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마치며
백령도로 가는 배 안에서 약 4시간을 보내야 하니 배멀미가 있는 분들은 꼭 멀미약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기암절벽이 아름다운 두무진은 개인적으로도 인상 깊었던 장소입니다.
또한 섬 곳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방비 중인 해병대원들과 연안을 순찰하는 초계함을 볼 수 있는데 국가방위에 힘쓰는 군인들께 감사한 마음이 새삼 듭니다.
사랑하는 아들, 친구, 연인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오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