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청정 자연과 푸른 바다에서 낚시를 즐기시려는 분들
또는 여행으로 추자도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진도항에서 추자도 가는 배편 예매 방법과 시간표, 요금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확인하시고 사랑하는 분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오세요.
예약하기
예매하기
추자도로 가려면 진도여객터미널에서 '씨월드고속훼리' 선사의 산타모니카호를 타야 합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씨월드고속훼리'의 예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운항 경로
진도여객터미널에서 추자도를 갈때 다른 섬을 경유하지 않고 직항으로 운항합니다.
추자도에는 2000여 명의 주민분들이 살고 계시며 행정구역상으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추자면에 속해 있습니다.
시간표 및 소요시간
아래 표는 진도군청 공식 웹사이트(www.jindo.go.kr)에 나와있는 배편 현황입니다.
진도항 → 추자도 배편은 [아침 8:00] 이렇게 1회 출발하며
추자도 → 진도항 배편은 [오후 17:35] 1회 운행합니다.
편도 소요시간은 약 45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진도항에서 제주도를 가는 도중에 추자도를 경유하는 형식입니다.
(진도항 ↔ 추자도 ↔ 제주도)
하지만 날씨가 흐리면 안전상의 이유로 배편 운행이 수시로 연기되니 이 점 참고하세요.
요금
진도항과 추자도를 오가는 배는 '산타모니카호' 입니다.
' 산타모니카호 '는 2022년 진수된 비교적 최신 선박이며
좌석은 '이코노미 - 스탠다드 - 오션뷰 - 비즈니스 - 4인 패밀리 - 6인 패밀리' 6단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요금은 대인 기준 이코노미 40,200원에서부터 비즈니스 65,100원까지 단계가 올라갈수록 비싸집니다.
하지만 인터넷 예매 할인, 유류 할증료, 바다로티켓 할인, 학생 할인 등 을 고려해야 정확한 요금이 산출됩니다.
요금 관련 자세한 정보는 아래 버튼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차량 선적 운임은 차종에 따라 평일 기준 81,920원부터 209,360원까지 분포해 있습니다.)
마치며
추자도로 가는 배 안에서 약 45분을 보내야 하니 배멀미가 있는 분들은 꼭 멀미약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해질녘 석양이 저무는 모습이 아름다운 용둠벙은 개인적으로도 인상 깊었던 장소입니다.
사랑하는 연인, 친구와 함께 또는 홀로 호젓하게 행복하고 안전한 시간을 보내고 오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