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맑은 자연과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낚시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
또는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을 위해 완도항에서 추자도로 가는 배편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시간표와 요금, 예매 방법을 참고하시어 소중한 분들과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예매하기
예약하기
추자도에 가려면 완도여객터미널에서 '송림해운' 선사의 송림블루오션호를 타야 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송림해운'의 예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운항 경로
완도여객터미널에서 추자도로 갈 때 다른 섬을 들리지 않고 다이렉트로 운항합니다.
추자도에는 2000여 분의 주민이 생활하고 계시며 행정구역상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추자면에 속해 있습니다.
시간표 및 소요시간
아래 표는 완도여객터미널 공식 웹사이트(wando.ferry.or.kr)에 나와있는 배편 정보입니다.
완도항에서 추자도로 가는 배편은 [매일 오후 13:40] 1회 출발하며
추자도에서 완도항으로 오는 배편은 [매일 오전 10:30] 1회 운항합니다.
편도 소요시간은 약 2시간40분입니다.
완도항과 제주도를 오가는 도중에 추자도를 경유하는 형식입니다.
(완도항 ↔ 추자도 ↔ 제주도)
하지만 기상상의 이유로 운행이 연기될 수 있으니 완도여객터미널 웹사이트에서 실시간 운항정보를 꼭 확인하세요.
가격
완도항과 추자도를 오가는 배는 '송림블루오션호'입니다.
'송림블루오션호'는 2017년 진수된 선박이며 여객 정원 240명, 차량 승선 45대(승용차 기준) 규모입니다.
좌석은 '2등의자 - 3등 객실' 2단계로 나뉘어 있습니다.
요금은 대인 기준 3등 객실 25,900원, 2등 의자 28,000원입니다.
하지만 주말, 공휴일 등 할증 요금 및 터미널 이용료를 감안해야 정확한 요금이 산출됩니다.
요금 관련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주세요.
(차량 선적 운임은 차종에 따라 평일 기준 69,300원부터 20만 원대까지 분포해 있습니다.)
마치며
추자도로 가는 배 안에서 3시간가량을 보내야 하니 멀미가 심하신 분들은 미리 멀미약을 챙겨가길 권합니다.
추자도 등대(해발 125m)에 가면 탁 트인 바다와 어우러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꼭 가보시기 추천드립니다.
사랑하는 연인, 친구와 함께 또는 홀로 여유롭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오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니 이 점 꼭 유의하시고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