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여행중 이동 시간 마저도 특별한 경험으로 남기고 싶은 분들,
제주의 푸른 바다를 느긋하고 여류롭게 느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완도항에서 제주도로 가는 배편을 정리했습니다.
시간표와 요금, 예매 방법을 참고하시어 아끼는 분들과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오세요.
예매하기
예약하기
제주도에 가려면 완도여객터미널에서 '한일고속' 선사의 실버클라우드호를 타야 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한일고속'의 예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운항 경로
완도여객터미널에서 제주도로 갈 때 다른 섬을 들리지 않고 다이렉트로 갑니다.
완도항에서 추자도를 경유하여 제주도로 가는 배편도 있으니 추자도를 방문하고자 하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시간표 및 소요시간
아래 표는 완도여객터미널 공식 웹사이트(wando.ferry.or.kr)에 나와있는 배편 정보입니다.
완도항에서 제주도로 가는 배편은 [오전 02:30, 오후 15:00] 2회 출발하며
제주도에서 완도항으로 오는 배편은 [오전 07:20, 오후 19:30] 2회 운항합니다.
편도 소요시간은 약 2시간40분입니다.
하지만 날씨가 흐리면 운행이 연기될 수 있으니 완도여객터미널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운항정보를 꼭 확인하세요.
가격
'실버클라우드호'는 2018년 진수된 선박이며 여객 정원 1180명, 차량 승선 343대 규모입니다.
좌석은 '3등 객실(1인) - 스텔라스위트룸(4인)' 12단계로 나뉘어 있습니다.
요금은 대인 기준 3등 객실 44,000원, 스텔라스위트룸 506,000원입니다.
하지만 주말, 공휴일 등 할증 요금 및 터미널 이용료를 감안해야 정확한 요금이 산출됩니다.
요금 관련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주세요.
(차량 선적 운임은 차종에 따라 평일 기준 10만 원대부터 50만 원대까지 분포해 있습니다.)
마치며
제주도로 가는 배에서 약 3시간을 보내야 하니 멀미가 심한 분들은 멀미약을 미리 챙겨가세요.
가장 중요한 안전, 항상 유의하시고요!
사랑하는 친구, 연인과 함께 또는 홀로 자유롭게 잊지 못할 시간을 보내고 오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