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비행기로 빠르게 이동하는 대신 느리게 제주도의 여정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
또는 제주에서 한 달 살이를 계획 중이신 분들을 위해 목포항에서 제주도로 가는 배편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요금, 시간표, 예매 방법을 참고하시어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특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오세요.
예매하기
예약하기
제주도에 가려면 목포여객터미널에서 '씨월드고속훼리' 선사의 퀸제누비아1호 또는퀸제누비아2호를 타야 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씨월드고속훼리'의 예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운항 경로
목포여객터미널에서 제주항으로 갈 때 다른 섬을 들리지 않고 직항으로 운행합니다.
목포항에서 출발하여 진도옆을 돌아 제주도로 향합니다.
시간표 및 소요시간
아래 표는 씨월드고속훼리 공식 웹사이트(https://www.seaferry.co.kr/)에 나와있는 배편 정보입니다.
퀸제누비아1호는 매주 화~토요일 오전 01:00시 목포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합니다.
퀸제누비아2호는 매주 월~일요일 오전 08:45시 삼학부두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합니다.
(삼학부두여객터미널은 목포여객터미널에서 차로 7~8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편도 소요시간은 약 4시간30분입니다.
하지만 기상상의 이유로 운행이 연기될 수 있으니 목포여객터미널 공식웹사이트(mokpo.ferry.or.kr)에서 실시간 운항정보를 꼭 확인하세요.
가격
퀸제누비아1호와 퀸제누비아2호는 각각 2020년, 2021년 진수된 선박으로 각각 1284명, 108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요금은 평일 대인 기준 이코노미석 32,300원부터 VIP석 500,000원까지 나뉘어져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같이 승선할 수 있는 좌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도민, 군인, 장애인, 유공자, 단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요금 및 할인 관련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주세요.
(차량 선적 운임은 차종에 따라 10만 원대부터 20만 원대까지 분포해 있습니다.)
마치며
제주도로 가는 배 안에서 4시간 이상을 보내야 하니 멀미가 심한 분들은 미리 멀미약을 꼭 챙겨가세요.
요즘 항공사에서 제주도행 항공편을 국제선으로 전환하여 비행기 티켓을 구하기 어렵다 합니다.
이번 기회에 느긋하고 여유롭게 배를 타고 제주도로 가보세요.
또 다른 것이 보이고 느껴지실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